보다 쉽게 목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할까 합니다.

 

요즘 이율이 워낙 낮기 때문에 저축을 해서 돈을 불리기란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소비패턴을 줄이고 직장인 및 사회 초년생에게 적합한 목돈 모으는 방법을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하여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재미있게 돈모으는 방법이 있을까?

 

 

약간 생소하실 수 있는 적금 방법인데요.

매달 1년짜리 단기 적금통장을 만들고 통장에 계속해서 돈을 저축하시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표처럼

 

2017년 1월달부터 시작한다고 가정을 하고

1월달에 통장1을 만들고 5만원을 저금합니다.

2월달엔 통장 2를 만들고 통장 1과 2에 5만원씩 저금을 하면됩니다. (총 10만원 저축)

3월달엔 통장 3을 만들고 통장 1,2,3에 각각각 5만원씩을 저금합니다. (총 15만원 저축)

.

.

.

이렇게 하다보면

12월달의 경우 통장 12을 만들고 1~12번째의 통장에 각각 5만원씩 총 60만원을 넣으시면됩니다.

 

그렇게 넣다보면 1년 만기가 되어 돈을 찾게 되는 되요.

2018년 1월엔 통장 1의 만기가 되고 저금한 금액 60+@(이자) 를 찾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매달 60만원의 목돈이 추가적으로 생기게 되는 구조 입니다.

 

복잡한듯 싶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구요.

사회초년생에게 가장 좋은 저축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매달 새로운 적금통장을 만들어야 한다.

> 바쁘게 사는 현대인에게 매달 은행으로 출근하기란 쉽지 않다.

모바일 뱅킹이나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면 보다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각 통장마다 따로 돈을 넣어야 한다.

> 처음이야 한건 두건이지만 12월달에는 총 12번의 이체를 해야 하므로 귀찮아 질 수 있다.

처음 개설시에 자동이체를 신청해 놓으면 편리합니다.

 

매달 적금액이 늘어난다.

> 12개월째 들어가는 금액을 미리 파악한 후 적금가능한 최적의 금액을 찾고,

그 금액에 맞게 설계하면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목돈 저축의 부담을 덜 수 있다.

> 처음부터 무리한 금액으로 저축하는 것이 아니라,

매달 일정금액씩 증가하기 떄문에, 소비패턴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돈 모으는 재미가 있다.

> 여러통장에 차곡차곡 쌓여가는 즐거움과 뿌듯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필요시 해지가 자유롭다.

> 한꺼번에 적금을 들경우 급전이 필요할시에 모두 해지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면,

풍차돌리기 적금의 경우 분산투자이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만 해지하여 손해를 일정부분 줄일 수 있습니다.

 

매달 적금을 탈수 있다.

> 처음 시작 후 1년이 지나면 매달 적금의 만기가 돌아오기 때문에,

마치 연금을 받는 느낌을 경험하 실 수 있으며, 이직이나, 실직시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재테크에 뛰어난 친구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 친구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나도 저 사람들처럼 되고는 싶지만 막상 엄두가 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적금만으로 목돈은 모으는것은 더 더욱 쉽지 않습니다. 종자돈1억을 모은다고 가정을 했을 시에 월 100만원씩 얼마동안을 모아야 할까요? 무려 100개월 입니다. 8년이라는 시간을 넘게 꼬박꼬박 저축을 해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이럴 경우엔 이자가 물가 상승을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 아닌 손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금 미국 금리 상승으로 향후 우리나라에도 금리인상이 불가피 한 상황입니다. 그렇게 되면 이자의 상승은 있을 수 있겠지만 투자를 통해 복리이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면 같은 종자돈 1억을 모으더라도 좀 더 단기간에 성공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테크를 모르는 사람은 괜히 재테크를 한다고 잘못된 판단으로 투자와 투기를 한다면 오히려 재테크를 안 하는 것이 재테크라는 것을 인지해야 할 부분입니다.

 

 

 

사회 초년생의 경우 내 집 마련이나 노후준비, 결혼자금이나 종자돈 만들기 등 다양한 재무설계 중에서 한가지만을 계획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재무설계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인생의 전반적인 재무목표를 세우는 것이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판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한가지 이상 해당 되신 다면 꼭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재무설계라는 것이 돈있는 사람들만의 이야기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돈없는 사회 초년생의 재무를 진단하고 목적자금을 설정함으로써 필요자금을 좀 더 빠르게 모을 수 있기때문에 한번 정동는 무료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한국리더스 직장인 클래스 무료 재무설계 요청하기 <<

 

 

이포스팅은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 Recent posts